친환경 실리콘 버거용기

진행한 공정

제품디자인 기구설계 시제품제작 상품화

 

세척해서 사용하는 친환경 실리콘 햄버거 용기

 

매장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종이로 된 햄버거 용기를 대신해 무독성 실리콘으로 제작한 용기입니다. 두툼하고 푸짐한 수제 햄버거들은 내용물의 흘림을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종이 용기에 담겨나오는 경우가 흔한데요. 수제햄버거 전문브랜드 DOWNTOWNER가 전국 매장내에서 세척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실리콘 용기에 대한 개발 의뢰를 주셨습니다. 이번 포트폴리오에서는 이러한 실리콘 소재의 용기류에 대한 개발순서를 간단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시제품이든 생산품이든 무엇이든 실제로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첫째로 도면이 필요합니다. 위 이미지처럼 3D제품설계를 통해 용기의 디자인 및 용량등을 설정하게 됩니다. 

 



 

 

의뢰사에서 기존에 사용해왔던 종이용기를 참고 삼아 사이즈 및 용량을 재설정하였고 너무 얇을 경우 힘없이 낭창거리게 되므로 실리콘의 적절한 경도치를 예상하여 탄탄한 그립감이 나올 수 있는 두께감을 주었습니다. 

 

 

 

전면에 브랜드 및 슬로건이 양각으로 돌출시키면서 폰트마다 유광 혹은 무광, 거칠기를 적용하여 컨폼을 내게 됩니다.

 

 

 

 

3D모델링이 완성되었으니 이제 시제품을 만들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볼 차례군요!

 

 

 

 

 

 

시제품공정으로 실리콘 소재의 제품을 제작할 때에는 주로 플라스틱으로 몰드(일종의 금형역할을 하는 틀)를 가공한 후 몰드에 실리콘 원액을 부어 굳혀내는 공정으로 진행합니다. 


 

 

전반적으로 무광톤으로 몰드 표면을 정리하였고 일부구간 광작업을 통해 유광면이 나오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실리콘의 살두께가 굵어도 경도를 낮게 설정하면 낭창거리게 됩니다. 적정한 경도치를 적용하여 뽑았던 기억이 나네요.

 

 

 

 

 


 

버거용기가 생산되어 햄버거가 담겨 나온 모습입니다. 저희도 조만간 방문해서 맛있는 먹방을 시도해 봐야겠네요. 

 

 

 

 

실리콘 소재는 특히 세척성이 좋고 내열성도 우수해서 열탕에 삶아 소독하기에도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디어공화국은 실리콘은 물론 다양한 고무소재의 제품설계와 시제품, 생산경험이 풍부합니다. 언제든지 부담없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